공지사항

2018 공익위원회 워크샵

2018.09.03
2018년 8월 31일부터 1박 2일간 사단법인 선 공익위원회 워크샵을 다녀왔습니다. ‘Be One By Sun’이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에는 서른 명이 넘는 변호사님이 참석하여 공익위원회에 대한 변호사님들의 애정을 듬뿍! 느낄 수 있었습니다.
 
아직은 열기가 가시지 않은 여름의 마지막 자락, 양평에서 진행된 이번 워크샵은 사단법인 선과 법무법인 원의 세미나로 시작되었습니다. 우선 사단법인 선의 전가영 상임변호사가 2018년 상반기 선의 활동을 각 위원회별로 소개하였습니다. 각자가 속해있는 위원회 이외에는 어떤 사업들이 진행되고 있는지 잘 알지 못한 터라 이번 기회를 통해 서로의 활동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 좋았습니다. 서로를 더욱 지지하고 응원해 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. 곧이어 위원회별로 돌아가며 향후 계획에 대해 이야기 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. 각 위원회가 더욱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충분히 고심한 흔적과 더불어 공익위원회에 대한 변호사님들의 무한한 애정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. 이후 법무법인 원의 지난날과 향후 도전들에 대한 채영호변호사님의 발제, 구성원들 대상으로 진행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하는 박준우변호사님의 발제가 이어졌습니다.




세미나 이후에는 저녁식사가 이어졌습니다. 선선한 저녁, 야외 바비큐, 즐거운 분위기 덕분인지 실제보다 더 맛있게 느껴진 식사였습니다. 이어서 숙소로 자리를 옮긴 이후에는 친목도모를 위한 즐거운 게임이 진행되었습니다. 1등을 차지하기 위한 변호사님들의 열정과 투지에 분위기는 한층 더 무르익어 갔고, 흥겨운 분위기는 밤늦게까지 이어졌습니다.
 
다음날에도 쨍쨍한 맑은 날씨가 이어졌습니다. 김병주변호사님이 안내해주신 용문사와 막국수 맛집 투어를 끝으로 2018 여름 워크샵은 마무리되었습니다. 회사에서 나누지 못한 수많은 이야기들이 허심탄회하게 오갈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. 앞으로도 구성원들이 더욱 화합하고 사단법인 선의 공익활동에 대한 비전을 논의할 수 있는 시간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해봅니다.


 

주소 서울시 강남구 강남대로 308, 11층(역삼동, 랜드마크타워)
전화 02-3109-3900팩스 02-3109-5498~9

Copyright ⓒ 2018 The sun All right reserved.

사단법인 선은 2013년 법무법인(유) 원이
사회적 책임과 공익적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기 위해
설립한 법인입니다.